Billy the artist(BTA)는 뉴욕의 아스트빌리지(East Village of New York City)dp 본사를 둔 유명한 예술가이다. 그의 프로젝트와 디자인은 스와치, 비아콤, 람보르느기, 록엔록 명예의 전당 박물관, 뉴밸런스 슈즈, 소니, 스위스 레이신에서 열린 챔리언스 스노우보드 챔리언쉽, 깁슨 기타, 스마트 카, 스즈키, 현대, 툐요타, 마운틴 듀,MTV, 푸마, 마이트로소프트, 초크 폴오 너츠, 밴스 신발, 카우 퍼레이드, 경주용 자동차 운전사 다니카 패트릭, 패션위크 아테네와 마드리드, 에네스코, 괴벨 등과 같은 고객들과 세계적인 브랜드들을 위해 전 세계적을 선보여졌으며 현재는 새로운 네스카페 돌체 구스토 기계의 다자이너이다.
벽화 프로젝트에는 우드스탁99, 마이아미 아트바젤, 마이아미 까사 데꼬르, 델라구아다, 리오 라스베가스 카지노, 브로드웨이, 네셔널 그리고 런던 프로덕션의 뮤지컬 RENT가 포함되어 있다.
그의 그림은 뉴욕, 시카고, 마이애미, 올랜도, 뉴올리어느, 오스틴, 클리블랜드, 멕시코시티, 함부르크, 파리, 쿠라카오의 카브리 판인 아트, 취리히 폭스 갈레리, 상하이 민성 미술관, 상하이 서지 아트 페어, 맨해튼 코믹과 만화 미술관에 있는 다른 갤러리 뿐만 아니라 권위 있는 포브스 갤러리에도 있다.
세계적인 경매외사인 소더비즈에 참여하면서, 빌리의 작품의 작품은 롤링 스톤, 배니티 페어, 보그, 엘, US 위클리, 주스타포즈,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뉴욕타임즈 및 전 세계의 수많은 잡지 및 신문에 게재되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MTV, NBC, ABC, CBS, CNN, FOX, DISCVERY, 60 MINUTES 및 기타 기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스와치社를 위한 빌리시계의 세계출시를 위해 베니스 비엔날레에서 이탈리아 베니스의 산 마르코 광장 벽을 300피트 높이의 에니메이션 프로젝션(동영상 그림벽화)으로 장식하는 동시에 30,000명 앞에서 40x30피트의 라이브 벽화를 그렸다.
BTA는 또한 중국 정부가 상하이의 유명한 번드에서 라이브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허용한 최초의 미국 예술가 중 한 명이며, 자선사업으로는 미국 적십자사, 라이브 온 뉴욕, Fresh Air 기금, 코버넌트 하우스, 세인트 메리 아동 재단, 맨허튼의 JCC, 브라질 브리드 재단, 그리고 미국과 해외의 다양한 학교들과의 작업이 있다.